HOME > 연구자료 > 연구자료실
제     목 설날 선물 [봉황] 제작
작 성 자 앰보연구소
작 성 일 2008-03-29 17:13:23 조회 1061

홍삼 품질·효능 '입소문' [설선물/롯데제과]

 

편집국 asiaeconomy@

 

설을 앞두고 롯데제과의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이 선보인 건강식품 선물세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헬스원 건강선물세트는 주로 부모님과 윗어른들께 건강식품 선물세트를 선물하려는 30대 이상 중장년층이 주고객이다. 헬스원 선물세트 중에 인기가 좋은 제품은 헬스원을 대표하며, 헬스원 전체 매출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6년정성' 브랜드다.

'6년정성'은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사용, 효능이 좋다는 입소문 때문에 매년 수요가 늘고 있다. 올해는 그동안 쌓아 온 브랜드 인지도가 수요증가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어 판매 목표를 지난해 설 기간보다 25% 높인 50억원으로 책정했다. 또 '6년정성 홍삼' 외에도 글루코사민 시장을 대표하는 '生生글루코사민 선물세트' 등이 인기다.

'6년정성 홍삼선물세트'는 모두 10종. 이들 제품은 대한민국 특산품인 6년근 고려홍삼 중에서도 엄선된 원료만을 사용하여 만들어 품질이 우수하다는 평이다. 대표적인 제품은 '6년정성 홍삼성분 봉황'을 비롯해 '6년정성 봉밀홍삼절편', '6년정성 홍삼진액', '6년정성 홍삼액' 등이다.

이중 '6년정성 홍삼성분 봉황'은 1998년부터 건강식품의 본고장이라고 할 수 있는 일본에 연간 300만달러 이상씩 꾸준히 수출할 만큼 품질에 대한 명성이 높다.